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우리가 살다보면 재직증명서가 꼭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데 재직증명서를 회사가서 뽑을려면 귀찮고 어떻게 해야하지??
이럴때 인터넷 이라는 친구가 있죠 ^^
재직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런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일단 [ 국민연금공단 ] 을 포털에서 검색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국민연금공단에서 뽑을 수 있습니다.
2. 국민연금공단 홈에서 [ 개인민원 (조회/증명) 로그인 ]을 찾습니다.
개인 민원 (조회/증명) 로그인 카테고리를 찾아서 클릭 !!!
메인페이지에 있어서 찾기 쉬워요.
3. [ 개인전자민원 ]으로 들오셔서 가입증명서 란 클릭
위 그림에서 처럼 [ 조회/증명 ] 을 클릭 !!
위에 동그라미로 표시한 [ 가입증명서(국/영문) ] 클릭 !!!
4.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하기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5. 개인전자민원 페이지에서 발급받기
각종 동의 내용에 동의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 !!!
6. 출력하시면 됩니다.
프린터가 설치 되어있으셔야 하겠죠 ^^
원하는 부수 / 용도를 선택하시고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