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 안좋을때 증상은 무엇인가요?
간은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중요한 기관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이 간의 중요성을 생각하면서도 눈에 직접보이는
기관이 아니다보니 관리를 소홀하게 하기 마련인데요.
간이 건강해야 몸의 컨디션도 좋고 독소도 제거가 잘 되기 때문에 생활이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간 건강관리를 잘 해주셔야 되는데요.
오늘은 간이 안좋을때 증상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황달 현상
황달 말 그래도 일부 피부 부위가 노랗게 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예전부터 눈 주위가 노랗게 변한걸로 간이 안좋아졌다고 민간에서는 판단을 하곤 했습니다.
만약 평소와 다르게 이런 황달 기운이 느껴지신다면 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2. 입냄새 발생
평소에 입냄새가 많이 나시면 사회생활을 하는데 상당한 애로사항을 겪으실겁니다.
일반적으로 입냄새는 충치가 있거나 소화기 기능이 안 좋은 경우 발생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간 기능이 떨어져서 입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도 있다고하니 평소에 입냄새가 없으신 분들이 최근 입냄새가
난다고 생가되시는 분들은 간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즉 간이 안좋을때 증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3. 만성피로 발생
" 간때문이야 ! " 란 광고가 떠오르는 부분입니다.
간은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해주고 좋은 컨디션의 몸으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그런 간이 문제가 생긴다면 피로를 제대로 풀지 못하고 만성피로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4. 숙취해소가 잘 안되는 현상
간에는 알코올을 아세트알데히드로 분해하여 알코올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결과 우리가 소위 말하는 숙취를 해소하는데요.
간의 기능이 떨어지는 위의 역할을 잘 수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과음 후 숙취를 해소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5. 눈에 이상현상
간은 눈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눈에 이상은 간이 안좋을때 증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눈이 좋으신 분들이 갑자기 눈이 피로하고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이 계속 발생한다면
단순히 시력을 문제만을 생각할 것이 아니라 간에 문제가 있지 않은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6. 편두통 같은 머리 아픔이 심한경우
요즘은 워낙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편두통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 원인이 무엇있지 알기가 정말 힘든데요. 그 중에 하나가 간이 안 좋은 경우 입니다.
간 기능이 떨어지면 뇌로가는 혈액에 산소 공급도 떨어지기 때문에 두통이 오실 수 있습니다.
7. 소변 냄새가 심한경우
가끔 소변이나 변 그리고 방귀 냄새가 심한 경우를 경험하셨을겁니다.
그것은 몸이 완변하게 우리의 독소를 제거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독소를 제거하는 부분이 간이기 때문에 이런 현상은 간이 안좋을때 증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8. 소화불량이 오는 경우
소화불량으로 간의 상태를 판단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소화기관과 관련성을 보이기 때문에 소화를 잘 못시키는 경우가 생깁니다.
단순 소화불량이면 쉽게 낫겠지만 그렇지 않고 그 현상이 지속이 된다면 간의 상태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9. 코피 자주 발생하는 경우
저 같은 경우는 평소에 코피를 흘려본적이 그의 없습니다.
힘들게 일하거나 힘들게 공부를 해본 경험이 없어서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간이 좋지 않으면 혈액을 응고하는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쉽게 코피를 흘릴 수 있다고 하네요.
10. 근육통이 자주 오는 경우
근육통도 몸 컨디션이 좋으면 잘 오지 않습니다.
만약 온다고 해도 쉽게 풀리는데요. 간이 좋지 않으면 이런 현상이 오래 지속 될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