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산 효능은 무엇이 있나요?
키토산은 최근에 여러 대중매체 등에서 소개가 되면서 유명해 지게 되었습니다.
각종 갑각류 ( 가재, 새우 등등) 에서 추출하는 성분인데요.
그 성분들이 우리 몸에 상당히 좋은 효능이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 많은 제품들이 시중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과연 그럼 얼마나 좋은 효과가 있기에 이렇게 사람들이 열광을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토산 효능은?
1. 혈관에 좋다.
혈액순환은 우리 몸의 건강에 가장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나이가 들면 이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서 몸이 차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되는데요.
그래서 운동도 하고 여러가지 음식도 먹는데
이 키토산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혈앤순환이 잘 되도록 돕는다고 하네요.
2. 상처 치료에 좋다.
어린 아니면 젊은 시절에는 조금 다쳐도 상처가 쉽게 아물고 하곤 합니다.
그래서 그 상처를 따로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되곤했지만 나이가 들고 노화가 오면서 상처가 아무는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런데 키토산이라는 성분은 이런 상처를 치료할 때 회복이 빠르게 이루어지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키토산 효능이 있습니다.
그 결과 화상 등 여러가지 피부 손상을 완화하는데 키토산으로 만든 제품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3. 변비 개선에 좋다.
변비에 한번 걸리면 항상 화장실 가는게 무서워 집니다.
심한 경우 사회생활도 힘들어지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하시면서 변비에 걸리지 않도록 노력하셔야 하는데요.
키토산은 몸에 각종 독소가 쌓이지 않고 소화 흡수가 잘 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항균 효과가 좋다.
몸에 바이러스 등이 침투하였을 때 그것을 싸워서 이기지 못하면 병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몸의 항균 기능이 잘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한데요.
키토산은 각종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키토산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바이러스를 제거해 주고 각종 병에서 우리 몸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5. 유해 물질 배출에 효과가 좋다.
요즘은 워낙 환경이 안 좋아지다보니 음식을 먹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중금속 등이 몸에 쌍히게 됩니다.
그래서 몸에 독기운이 많이 생기고 건강도 해치게 되는데요.
키토산은 장의 활동을 도와서 이런게 몸에 침투한 유해 물질을 배출하도록 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피부에 좋다.
이것도 많은 분들이 키토산 효능을 뽑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피부와 노화에 대한 관심은 고대때부터 이어져온 이슈라고 하겠습니다.
키토산은 위에서 언급했던것처럼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했는데,
피부 말단까지 혈액순환 등을 도와서 피부 탄력과 세포에 생기가 살아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7. 당뇨 개선에 좋다.
당뇨는 한번 걸리면 참 회복이 안되는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희 와이프도 임신한 당시 임신성 당뇨가 있을 수 있다고 하여 상당히 걱정을 했었는데요.
당뇨 같은 병은 사전에 막아야 나중에 걱정을 안하게 됩니다.
키토산에는 인슐린 분비를 돕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당뇨를 개선하는 키토산 효능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