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 효능 및 부작용은 무엇이 있나요?

 

황기는 일반적으로 약재로 쓰이기 때문에 집에서 자주 챙겨먹는 음식은 아닙니다. 하지만 약재로 쓰일만큼 우리의 몸에 좋은 영향을 많이 준다고 하겠습니다. 황기는 주로 강원도에서 많이 나고 강원도 황기가 유명합니다. 여름철 황기를 삼계탕 등 보양식에 넣어서 드시면 그 효과를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황기 효능에 대해서 천천히 살펴보고, 부작용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황기 효능

 

 

[ 1 ] 다이어트에 좋다.

 

황기는 기본적으로 열량이 거의 없는 음식입니다. 한약을 잘못 먹으면 살이 찌는 걱정들을 많이 하십니다. 그런데 황기는 열량이 없기 때문에 그런 걱정을 하지않으시고 편하게 드셔도 됩니다.

 

 

[ 2 ] 소변배출이 용이하도록 도와줍니다.

 

황기는 신장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신체의 대사를 활성화 하기 때문에 소변이 잘 배출되도록 돕는다고 하네요. 나이가 들면 소변 기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황기를 꾸준히 드신다면 이런 현상을 막으실 수 있습니다.

 

 

[ 3]  간장 보호 효능

 

황기 효능을 보면 간장을 강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습니다. 황기의 일부 성분들은

우리 몸의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간장에 무리를 주지 않고 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 4 ] 성장 촉진 효과가 있습니다.

 

황기에는 [ HT042 ]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동물의 성장을 촉진한다고 알려진 물질입니다. 그래서 성장기 어린이들이 황기를 먹으면 성장을 돕기 때문에 아이들의 키를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라고 하겠습니다.

 

 

 

 

[ 5 ]  다한증개선 효과

 

다한증이라는 것은 손발에 땀에 너무 많이 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제 동생도 다한증이 있었는데요. 땀이 한번나면 마우스가 젖어있거나 공책이 젖어있기 때문에 장갑을 끼고 해야하는 불편함이 상당히 많은 병이더군요. 황기 효능에는 땀구멍을 조이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이런 다한증을 치료하는데 상당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 6 ] 빈혈 개선 효과

 

신체에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면 빈혈이라는 병이 생기게 됩니다. 빈혈도 무섭지만 빈혈이 와서 높은 곳에서 쓰러지기라도 하면 정말 위험한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빈혈은 반드시 고쳐야 하는 병인데요. 황기에는 [ 엽산 ]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엽산 성분이 적혈구가 산소를 잘 전달하도록 돕는다고 하네요.

 

 

[ 7 ] 면역 기능 향상

 

황기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여름에 보양식에 황기를 넣고 먹는 것도 다 이런 이유때문인데요. 황기를 꾸준히 먹으면 이런 면역력이 발달하면서 몸에 들어오는 병원균들을 잘 해결을하여 가벼운 질환을 앓지 않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 황기 부작용

 

황기는 에너지를 올려주는 음식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음식으로 분류가 됩니다.

만약 열이 심하게 나는 환자분이 황기를 드신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급성으로 호흡기 질환이나 종창 등이 몸에 발생을 하셨다면 황기를 드시면 그 질환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열이 많거나 열이 발생하시는 분들은 전문가와 상담 후 양을 조절하여 드시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