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효능 및 부작용 뭔가요?
코코넛오일이 한때 정말 열풍이였죠. 그런건 다 이유가 있을겁니다.
코코넛오일이란 코코넛의 말린 속살에서 추출하여 얻은 것을 말한다.
과연 코코넛오일이 뭐가 그렇게 좋기에 인도와 같은 동남아시아에서 이렇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일까?
오늘은 그 궁금증을 파헤쳐 보려고 한다 ^^
코코넛오일효능 !!!
1. 면연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한다.
코코넛오일은 여러가지 좋은 물질이 맣이 함유하고 있지만 특히 라우르산이라는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모유에도 들어 있는 성분인데. 애기들이 초유를 먹으면 감기에도 안 걸릴 정도로 면역력이 강하다. 그와 마찬가지로 코코넛오일을 먹으면 우리의 면역력은 탁월하게 강해지게된다.
2. 코코넛오일은 피부미용에서도 효능을 보인다.
코코넛오일은 그것을 고체로 만들면 버터와 같이 부드러운 고체로 형성이 된다. 그 물질을 바르면 일단 보습효과를 엄청나게 유지시켜준다고 한다. 피부가 탄력을 잃고 처짐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가 바로 이 보습효과가 떨어지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논이 갈라진 것 같이 나타나게 된다. 그런데 이렇게 보습을 잘 유지시켜주니 얼마나 좋은가?
그리고 코코넛오일에 있는 비타민E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이다. 몸이 산화가 되면 점점 노화의 진행이 빨라지게 되는데 코코넛오일의 비타민 E 성분은 이것을 막아주는 것이다.
요즘 처럼 건조한 겨울에 사용을 한다면 탁월한 효과를 볼 것이다.
3.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코코넛 오일은 각종 심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기름?이 성인병에 도움을 준다고? 이렇게 의심의 눈초리로 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 ㅠㅠ 그러나 코코넛오일의 성분을 자세히 조사해보면 포화지방산이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다. 이 성분은 지방이 우리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정말 좋은 지방산이다.
특히 고혈압 등 혈관관련 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 싶다.
4. 각종 염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
코코넛오일은 동남아 원주민들이 옛날부터 천연항생제로 사용해 오고 있다. 과거에 알고 사용한 것은 아니겠지만, 연구 결과에 의하면 코코넛오일이 소염제 역할을 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그래서 각종 염증제거에 탁월한 역할을 한다고 하겠다.
특히, 피부와 관련된 부분에서 아토피 피부염이 있으신 분들이 사용을하면 그 현상을 줄여준다고하니 가족중에 아토피 환자가 있으신 분들은 시중에 나와 있는 각종 코코넛오일 제품을 잘 확인하여 사용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다.
5.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코코넛오일은 오일이라고 지방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오해를 많이 받을 것이다. 그러나 사실 코코넛오일은 칼로리가 상당히 낮은 음식이라고 하겠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코코넛오일을 드시면 포만감은 빨리 오면서 실제 칼로리 섭취는 적게 하기 때문에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코코넛오일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금성첨화(錦上添花)라고 하겠다.
6.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생명이란 살아 있는 동물을 말한다. 그러니까 활동을 열심히 하여야 살아있다고 말을 할 수 있겠다. 그런 기능이 곧 신진대사 기능이다. 신진대사가 제대로 되지않는다면 그건 죽어가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코코넛오일은 이런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하니 생명을 불어 넣어주는 기능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그리고 이렇게 활발한 기능은 장에게도 연결이 되어 장이 건강하고 연동운동도 활발하게하여 쾌변을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고 한다.
지금까지 코코넛오일효능 6가지를 알아보았다. 더 많은 장점도 있겠지만 대표적인 장점만 출여서 알아보았다.
!!
하지만 코코넛오일도 부작용 (단점)이 존재한다.
그것은??
코코넛오일을 너무 많이 사용을 하면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다는 큰 단점이 존재한다.
그리고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여 과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트러블로 이루어질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그래서 항상 적정량을 알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코코넛오일효능 및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