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효능 & 부작용

 

가지는 우리 밥상에서 반찬으로 빠지기 힘든 음식이죠. 물론 호불호가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어머니께서 해주시는 밑반찬으로 많이 먹고 있는데요. 참 맛있고 특히 밥 맛이 없을 때 먹으면 식욕도 돋궈주고 좋은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이런 가지에는 효능(장점) 과 부작용(단점)이 있는데요. 그걸 잘알고 먹는양을 조절하시면서 드신다면 맛과 건강을 모두 지킬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가지는 암이라는 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가지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의 암세포가 자라지 못하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가지를 반찬으로 꾸준히 드신다면 아무래도 암에 걸릴 확률을 떨어트리는데 도움이 되겠죠.

 

 

 


장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요즘은 장건강이 나쁜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불규칙한 생활 때문에 이런 현상이 생기지 않나 ?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저도 장이 좋지 않아서 고기를 많이 먹으면 소화를 못하고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나오곤 합니다 ㅠ 그래서 이런 분들에게 가지를 추천드리는 것이 장의 건강에 가지가 좋기 때문이죠 ^^ 당연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겠죠 ^^?

 

 

 

혹시 다이어트 하시나요? 이 가지라는 친구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열량이 일단 작기 때문에 우리 몸에 전혀 무리가 가지 않는 음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수분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많은양을 음식을 먹는 습관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있어서 소화/흡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눈 건강에도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전자기기 등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눈이 좋은 분들이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안경점이 장사가 잘된다죠 ^^? 안경점 하시는 분들에게는 미안한 말씀이지만 눈이 나빠서 좋을게 있나요? 눈에 피로를 특히 많이 보시는 분들 반찬으로 가지 좀 드셔보세요.

 

 

 

 

염증 개선에도 좋습니다. 염증이 생기는 이유가 보통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몸이 병균을 방어하지 못해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염증이 생기면 병원도 가야하고 너무 힘들어요 ㅠㅠ 심하면 암으로 연결된다고도 하니 얼마나 무섭나요? 이런 것들을 빨리 대처하기 위해서 가지를 드시고 가지로 마사지를 하신다면 많이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도 좋은 가지입니다. 현대로 오면서 삶은 풍요로워졌지만 피로는 더욱 누적이 되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 삶은 몸은 힘들어도 피로가 누적되기 보다는 건강함을 유지를 했는데 말이죠. 그래서 풍요속의 빈곤이라는 말도 나오고 하는거죠 ㅠㅠ 그런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성인병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하네요. 뭐 또 당연한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네요. 뭐냐구요? 맞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주는 성분이 들어있다는 거죠. 도대체 이 콜레스테롤이란 친구는 뭔지 ㅠㅠ 우리 몸을 괴롭히는지 없어져라 뽕 ~ 가지로 모두 날려버릴거야.

 

 

 

 

 

 

 


가지 부작용

 

위에서 언급한 많은 가지의 효능을 말씀드렸는데 부작용도 당연히 있습니다. 그런 부작용을 조심해야하는 것은 당연한 거구요.

 

 

가지를 주의 해야 하실 분 !!

 

 

 

기침이 심하신 분 (현재 기침이 심하시거나 감기가 있으신 분들은 먹는 것을 자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장이 안좋으신 분 (장에 좋은 음식이긴 한데 이미 장이 나빠진 분에게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장을 정상으로 만드신 후 드세요.)

 

눈이 너무 나쁘신 분 (눈이 이미 너무 나빠진 상태라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컨디션을 개선하 후에 드시면 좋겠습니다.)

 

 】

 

 

 

 

+ Recent posts